물론 주인이 잘한 것은 하나도 없다. 노블리스 오블리제 드립 이런거는
주인이 교육수준이 조금은 부족해서 나왔을 멘트라고 생각.
하지만 이러한 실수와 미숙한 대응이 가맹계약 해지 및 폐점의 상황에
까지 이를 정도로 중대한 잘못을 했는가에 대해서는 조금 더 생각해
봐야할 문제.
고객의 입장에서 클레임을 걸만한 사유가 발생했고, 기분이 너무 상할
정도의 불편함을 받은 것은 이해가 가능하지만 그것을 인터넷에 올려서
망해봐라, 마녀사냥 당해봐라는 식으로 파급효과를 나오게한 부분은
솔직히 그 사람도 잘했다고 보기 어려운 부분.
차라리 다이렉트로 본사에 클레임을 걸어서 항의를 해서 뭔가 보상을
받거나 사과를 받는게 타당했던 순리였다고 생각.
또한 치킨매니아 점주가 고객과의 전화통화에서 응대하는 예절이나
멘트들이 적절치 못했다는 생각이 들면 본사차원의 CS교육이 부족했던
점도 생각해봐야할 부분. 그렇기에 가맹해지 및 폐점까지등의 상황은
조금은 과한 결과라는 생각이 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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